2)인터넷방송의 기술적 이해 김이기, 최신 인터넷 방송의 이해, 커뮤니케이션스북스, 2002, P.40
(1) 푸시기술(Push Technology) 푸시 기술 : 정보를 ‘밀어내는 기술’이라고 해서 붙여진 명칭으로, 인터넷 초기에 미국의 포인트캐스트(Point Cast)사 등에 의해 개발되었다. 네티즌들이 일일이 정
자동차는 현대인에 있어서 꼭 필요한 생활필수품으로서 우리생활 깊숙이 존재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나라에서의 자동차 산업은 이미 한나라를 주도하는 제조업중 하나로 올라와있다. 2008년에 자료에 따르면 자동차 산업은 우리나라 전체 제조업 생산의 9.54% 부가가치 생산의 9.37% 총수출의 8.28%를 차지
미디어 전 영역의 디지털화에 의한 융합의 추세가 가속화됨에 따라 이제 방송은 컴퓨터의 저장, 검색, 편집 기술을 핵심 서비스로 받아들여 C&C&B(Computer & Communication & Broadcasting)의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기존의 방송은 미디어 융합에 따른 고도화 정책으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체계의 중심이 되기 위해
인터넷방송은 방송과 통신이 융합된 뉴미디어로서 차세대 지능형 미디어형태의 위상이 이제 겨우 정립되기 시작했다고 볼 수 있다. 방송과 통신이 융합됨으로 인해 새롭게 등장하기 시작한 인터넷방송은 단지 TV의 역할을 컴퓨터가 대신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 이상의 의미를 갖고 있다. 즉, 소
RIM 소개
Research In Motion(RIM)은 휴대전화 단말기인 블랙베리 제조와 함께 Blackberry Enterprise Server 등의 서비스를 기업 또는 정부 등의 조직단체에 제공하는 캐나다 IT산업의 선두기업
RIM은 1999년 무선호출기, 이른바 ‘삐삐’를 출시함. 이후 ‘블랙베리 850’이 출시가 되었고 ‘블랙베리 850’은 기존 무
투어 결성되었는데 대한 농구 협회는 12월 17일 창립 총회에서 초대 회장에 이 묘묵, 이사장에 이성구씨를 각각 선출하고 한국 농구 재건에 가치를 높이 들었다.
1947년 런던 올림픽 대회를 앞두고 대한 농구 협회도 국제 농구 연맹에 정식으로 가맹하여 올림픽 대회에 출전할 자격을 얻어 놓았다. 이를
1. 농구의 정의와 역사
농구는 구기의 한 가지로 바스켓볼이라고도 한다. 농구는 각 5명씩으로 구성된 2개 팀이 1개의 공을 패스하거나 드리블하여 상대편의 바스켓에 던져넣는 공격과 아울러 상대방이 득점하려는 것을 방어하는 동작에 의해서 서로 득점을 많이 얻는 팀이 이기는 경기이다. 농구는
1. 배드민턴의 정의
배드민턴이란 코트의 중앙에 설치된 네트를 사이에 두고 라켓으로 셔틀 콕을 공중에서 치고 받아 득점을 겨루는 경기이다. 배드민턴은 탁구의 스피드와 테니스의 다양한 율동을 혼합한 운동이라 할 수 있다. 이처럼 배드민턴은 경기는 물론 레크리에이션으로서도 남녀노소 구별
인터넷광고(Internet Advertising)란 인터넷이라는 컴퓨터 통신망의 소프트웨어(Software)를 매체로 하여 제공되는 광고를 말한다. 보다 현실적으로 말해 인터넷 망에서 활용되는 응용 프로그램인 웹(Web)을 매체로 하여 제공되는 광고로서 웹 광고라고 불리기도 한다. 하지만 인터넷에는 웹 이외에도 원격지 접
1)볼링의 역사
7,000년 이상된 고대 이집트에서 볼링의 원형이라 추측되는 목재의 볼과 핀이 발굴되고, 이것이 현대 볼링의 원형인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러한 볼링이 고대 이집트에서 어떠한 경로로 해서 중세유럽에 전해졌는가는 명확하지 않지만, 볼링이 역사상에 나타난 것은 13-14 C의 중세 유럽